반려동물과 함께 호텔로 '펫캉스' 떠나자
상태바
반려동물과 함께 호텔로 '펫캉스' 떠나자
  • 김지훈 기자
  • 승인 2020.02.1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니멀타임즈=김지훈기자]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반려동물과 함께 호캉스(호텔+바캉스)를 즐기는 이른바 ‘펫캉스’를 즐기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몇몇 호텔에서는 반려동물을 동반해 투숙하는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객실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레스케이프 호텔

사진=레스케이프 호텔
사진=레스케이프 호텔

레스케이프 호텔은 대표적인 펫 프렌들리 호텔이다. 반려견을 위한 유모차 대여서비스로 호텔 투숙고객 및 레스토랑 팔레드신 이용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호텔 펫패키지 이용고객 및 중식당 팔레드신 내 펫존 이용고객에게는 반려동물 프리미엄 식품브랜드인 ‘조공’의 간식으로 ‘한방 보양 삼계탕전’을 제공한다.

레스케이프 호텔은 호텔 9층 전체를 펫 전용 플로어로 두고 반려견이 묵을 수 있는 객실(14실)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호텔업계 최초로 반려견을 동반해 함께 식사할 수 있는 펫존을 구성해 모던 차이니즈 레스토랑인 팔레드 신에서 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반려견을 위한 서비스 외에도 펫패키지 2종을 상시 운영한다. 펫 패키지 중 하나인 ‘비러브드 프랜즈(Beloved Friends)’ 패키지는 풍성한 반려견 웰컴키트가 특징으로 프리미엄 펫뷰티 브랜드인 플로리스클린의 모닝 스노우 드롭 샴푸와 미스트(각 300ml), 펫 전용타올 2개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배변패드 및 봉투, 프리미엄 간식을 함께 제공한다. 스탠다드 객실 기준 21만원대(세금별도)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다인 위드 프랜즈(Dine With Friends)’ 패키지는 반려동물과의 즐거운 식사를 제공한다. 호텔 6층의 레스토랑 팔레드신 5만원 식사권 혹은 조식(2인권)을 선택할 수 있으며 반려견 전용식사 1회분이 포함되어 특식을 반려동물에게 함께 제공한다. 스탠다드 객실 기준 26만원(세금별도)부터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펫 패키지 이용시 유상옵션으로 생일 등 이벤트데이를 위한 커스텀 풍선 장식과 반려동물 전용 고깔모자, 키슈 디저트 세팅 등 펫팸족을 위한 독보적인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비스타 워커힐 

사진=비스타 워커힐
사진=비스타 워커힐

비스타 워커힐에는 반려동물과 투숙할 수 있는 ‘오 마이 펫(Oh My Pet) 패키지가 있다. 이 패키지는 비스타 워커힐 서울 펫 컨셉룸 1박과 더 뷔페 조식이 포함되며(2인+펫1마리 기준), 펫 전용 침대 및 베개, 식탁과 식기, 반려견을 위한 장난감, 비스타 워커힐 팬던트 등이 제공된다. 단, 해당 패키지는 무게 15킬로그램 이하의 반려동물 한 마리 기준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사료는 직접 준비해야 한다.

공공장소에서는 반려동물의 자유로운 활동이 불가해 객실까지 캐리어를 사용해 이동해야 하고 레스토랑 및 바 이용 시 동반이 제한된다. 오 마이 펫 패키지의 가격은 36만원부터로, 이용료 중 일부는 유기견 보호 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다.

또한,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에서는 반려견 동반 투숙객들을 위해 ‘리프레시 유어 펫(Refresh Your Pet)’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반려견과 함께 워커힐 힐링 숲을 산책하고, 프리스비, 노즈워크 등의 놀이로 맞춤형 펫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국내 특급호텔 중 유일하게 반려동물행동 교정사가 호텔에 상주하며 반려견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장점으로 4~6월, 9~11월 이용 가능하다.

 

알로프트 서울 강남

 

사진=알로프트
사진=알로프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30개 브랜드 중 하나인 알로프트 호텔또한 대표적인 ‘펫 프렌들리’ 브랜드이다. 알로프트는 'ARF'(Animals are Fun)’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 9kg 크기의 반려동물과 함께 투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강남구 영동대로 위치한 알로프트 서울 강남이 ARF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반려묘, 반려견 모두 동반 투숙이 가능하다.

반려 동물 투숙 객실은 수가 제한되어있어 호텔로 직접 연락하여 예약 가능 여부를 확인 하여야 한다. 객실당 9㎏ 이하의 반려동물 최대 2마리까지 입실할 수 있다. 청소 비용으로 1마리에 5만 5천원, 2마리에 8만 8천원이 추가되며, 전용 침대, 식기, 배변판이 객실 내 제공된다.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사진=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사진=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은 반려견과 함께 여유로운 호캉스와 파티를 즐기는 펫룸다이닝 펫키지(Petroom Dining Petckage)를 오는 2월 29일까지 선보인다.

펫룸다이닝 펫키지는 발코니가 있어 반려견과 더욱 쾌적하게 머물 수 있는 디럭스 트리플룸 1박과 함께 쉐라톤 브랜드만의 반려견 전용 어메니티 세트를 대여해준다. 투숙시 반려견 전용 침대, 음식과 물을 담을 수 있는 전용 그릇, 매트, 반려견과 객실에 함께 있음을 알릴 수 있는 도어놉을 객실에 세팅해준다.

사람과 반려견이 각각 쓸 수 있는 파티모자를 증정하여 파티를 즐기며 사진으로 남기기에도 제격이다. 펫룸다이닝 펫키지 가격은 20만원이며 딥클리닝 비용은 10만원이다. 딥클리닝 비용은 연박 시 7박 단위로 1회만 청구되며 세금과 봉사료 별도다.

10kg 미만의 반려견 1마리까지만 입장이 가능하며, 호텔 내 공공장소 및 이동 시에는 반드시 매너벨트 착용 및 케이지를 사용해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