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능력 떨어진 노령견·노령묘의 건강을 위한 재활용 수중 러닝머신
상태바
운동능력 떨어진 노령견·노령묘의 건강을 위한 재활용 수중 러닝머신
  • 박가현 기자
  • 승인 2020.02.10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에이블디자인스
사진=에이블디자인스

 

[애니멀타임즈=박가현기자] 수의학의 발전으로 반려동물들의 병을 고칠 수 있는 치료방법이 많아지며 반려동물의 평균나이도 늘어나고 있다. 이에, 노령 동물들을 상대로 한 서비스나 용품들도 매우 다양해지고 있다.

반려동물의 노령화는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노령화에 따른 신체적·정신적 변화에 맞춘 건강관리 방법도 따로 필요하다. 노령견이나 노령묘에게 필요한 관리 중 하나는 알맞은 재활치료다. 운동 능력이 떨어진 반려동물이 힘들지 않고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중 러닝머신 ‘조이풀’이 그 대책이 되어 줄 것이다.

조이풀은 재활 전문 기업인 에이블디자인스에서 개발하고 다년간 국내 동물 병원 및 애견 훈련소에 설치돼 수의 임상 전문가들의 임상경험을 집약시킨 신개념 헬스케어 운동기기다. 이 운동기기는 나이가 많고 근력이 부족해 자주 넘어지는 반려동물, 근골격계질환수술 이후 전문적인 재활이 필요한 반려동물, 슬개골탈구로 인해 일상생활이 힘든 동물에게 관절에 가해지는 충격과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면서 운동을 돕는 기기다.

전 세계적으로 비만 반려동물들이 급격히 늘어나 각종 성인병에 노출되고 있는 환경 속에서 좋은 다이어트 운동 기구로의 역할도 할 수 있을 것이다.

에이블디자인스에서는 전국적으로 조이풀존을 모집 및 운영하고 있다. 아직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은 우리 노령견·노령묘를 건강을 위해 고려해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